강아지 사과 먹어도 될까요? 항상 궁금한 부분이긴한데요.

우리집 댕댕이 아지는 사과깍는 소리만 들어도 자기도 달라고 펄쩍펄쩍 뛰면서 온 집안을 뛰어 다니는데요.

강아지 사과 먹어도 되는건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삭아삭한 식감으로 아침에 먹으면 좋은 대표적인 과일로 사과가 있는데요. 계절 상관없이 1년 내낸 흔히 먹을수 있는 국민 과일인 사과를 반려견과 같이 먹어도 되는지 궁금하신 분들 많으시죠. 

 

결론을 말씀드리자면 yes!

 

급여량과 급여방식을 주의한다면 강아지는 사과를 먹어도 됩니다. 사과의 성분은 마그네슘, 비타민A,C 등의 항산화물질과 미네랄, 칼륨 섬유질이 다량 함유도어 있어 강아지의 건강에 매우 좋은 건강 과일입니다. 

 

사과에 들어있는 비타민A,C 등과 같은 영양소들은 강아지 몸에서 항산화 작용을 하며 면역력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강아지들에게 비타민C 및 섬유질 등의 영양소는 관절 건강 및 소화력을 향상시켜 줍니다. 

 

저칼로리이기 때문에 지방섭취를 줄여야 하는 노령견들 혹은 체중조절 중인 강아지들에게도 좋은 간식입니다. 

 

 

강아지 사과 어떻게 먹일까?

 

 

 

 

사과의 농약을 깨끗이 씻어주시고 씨앗과 심을 제거한 뒤에 먹기 좋은 크기로 잘게 잘라서 사료의 토핑이나 무지방 요거트에 섞어 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칩이나 주스, 즙의 형태로 주셔도 좋습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주스나 즙, 칩은 이미 조리되어 당분이 많고 고열량이기에 강아지에게 좋지 않습니다. 직접 만들어서 건강 간식으로 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강아지에게 사과를 줄때 유의사항

 

 

 

 

1. 사과를 통째로 삼키지 않게 먹기 좋은 사이즈로 주세요. 

입안으로 들어오는 음식물을 삼키려고 하는 습관이 있는 강아지도 있어서 조심하셔야 합니다. 큰 크기의 사과를 강아지에게 주면 목에 걸려 질식할 수도 있습니다. 

 

2. 당뇨 질환을 앓고 있는 강아지는 조심해야 합니다. 

사과는 당분을 많이 갖고 있기에 당뇨가 있는 강아지는 혈당 조절이 어려울수도 있습니다. 

 

3. 사과의 씨앗과 심을 빼고 급여하셔야 합니다. 

사과의 씨앗에는 강아지에게 해로운 시안화물이라는 성분의 독성물질이 있습니다. 그리고 사과의 심은 강아지가 먹다가 목에 걸릴수 있기 때문입니다 꼭 씨앗과 심을 뺀 과육만 주시길 바라겠습니다.